티스토리 뷰
필리핀 보홀 여행 경비
필리핀 보홀로 여행하는 비용은 숙소 선호도, 교통수단 선택, 음식점, 그리고 여러분이 하고 싶은 활동의 종류와 횟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편적인 경비를 안내해 드리니 자세한 비용은 본인 여행 계획에 따라 다시 계산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보홀로 떠나기 위한 항공편을 구입해야 합니다.보홀로 가는 항공료는 출발지, 예약 시간 및 항공사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보홀의 주요 공항인 팡라오(탁빌라란) 공항으로 향하는 항공편은 2023년 겨울 기준 50만 원대 정도입니다. 하지만 사전 예약을 하거나 프로모션을 찾는 경우에는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숙소 경비도 알아보겠습니다.보홀은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부터 고급 리조트까지 다양한 숙박 옵션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다양한데, 해변가와 고급 리조트는 일반적으로 1박에 50만원이 넘는 곳이 있습니다. 호화로운 리조트가 아닌 적당한 숙박업소를 찾는다면 1박에 5~10만 원 정도의 금액으로도 충분히 쾌적한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보홀에 방문하게 되면 대부분 호핑투어 또는 육지투어를 신청합니다. 이런 투어 금액은 반나절에 5~10만 원 정도 소요됩니다. 한국에서 예약하는 것보다 보홀 현지에서 신청하게 될 경우 더욱 저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초콜릿 언덕과 타르시에 보존구역과 같은 명소의 입장료도 생각하면 좋습니다. 필리핀에서 식사를 할 때에는 지역 식당과 길거리 음식을 이용한다면 저렴한 예산으로 가능하며, 고급 레스토랑을 방문하게 된다면 5~10만 원 대의 호화로운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동비용, 기념품, 예비비 등을 고려하여 예산을 짜기를 바랍니다. 전반적으로 필리핀은 비교적 저렴한 여행지이지만, 보홀의 물가는 필리핀 다른 지역보다는 다소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은 예산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임은 틀림없습니다.
필리핀 보홀 여행 준비물 챙기기
필리핀 보홀은 1년 내내 따뜻한 지역임으로 가벼운 옷을 챙겨가야합니다. 따뜻하고 습한 날씨에 적합한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챙기세요. 티셔츠, 반바지, 선글라스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또한 강한 열대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SPF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챙이 넓은 모자를 가지고 가세요. SPF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는 한국에서는 쉽게 구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현지에 도착하여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홀의 울창한 경관을 구경하며 열대 우림을 탐험하고자 한다면 방충제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해변 나들이용으로 예쁘고 편안한 샌들이나 플립플롭, 하이킹을 가거나 섬 내부를 탐험할 계획이라면 튼튼한 운동화를 챙기세요. 열대 기후인 만큼 가끔 비가 올 수 있습니다. 특히 보홀의 우기인 6월~10월에는 가벼운 우산이나, 가벼우면서 방수가 되는 재킷 또는 판초를 챙기면 유용하게 쓰입니다. 필리핀에서는 일반적으로 A타입과 B타입의 전기 소켓을 사용합니다.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충전할 때 플러그 타입이 다를 경우 당황할 수 있으니 적합한 어댑터를 미리 구비하면 좋습니다. 이런 어댑터는 한국 공항 통신사 부스에서 무료로 빌려주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홀에 간다면 수영과 스노클링을 빠뜨릴 수 없습니다. 수영, 스노클링, 다이빙 등을 계획하고 있다면 개인용 장비를 챙겨가세요. 개인용 장비에는 스노클, 마스크, 오리발 등이 있습니다. 이런 장비는 보홀에서도 충분히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개인 장비를 갖춘다면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간단한 응급키트와 여행 서류들을 잘 챙겨두세요.
다양하게 즐기는 필리핀 보홀 여행 일정
한국에서 보홀까지 갈 수 있는 항공편은 좋은 시간대도 있지만 새벽에 도착하고 새벽에 출발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반일 숙박을 할 수 있는 리조트를 미리 알아두면 비용도 절감되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여행 일정은 여러분의 스타일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제가 다녀와서 추천하는 일정을 적어보겠습니다. 밤늦게 도착한 첫째 날에는 편안한 아침을 맞이하고 호텔이나 리조트를 즐겨보세요. 대부분의 리조트에 수영장이 겸비되어 있어 여유로운 아침식사와 수영을 즐겨보세요. 오후에는 타그빌라란 시의 맛집을 찾아 돌아다니며 보홀의 풍경과 음식을 맛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둘째 날에는 보홀의 상징인 초콜릿 언덕을 방문해 보세요. 초콜릿 언덕 단지에 서서 전경을 감상하면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타르시에 보호 구역으로 이동하여 자연 서식지 속에서 사랑스러운 영장류인 안경원숭이를 만나 인사를 나누어보세요. 귀여운 친구 안경원숭이는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셋째 날에는 다양한 수상활동을 하며 팡라오 섬을 온몸으로 느껴보세요. 스노클링부터 다이빙까지 원하는 수상 체험을 선택하여 보홀 깊은 바닷속을 눈으로 감상해 보세요. 보홀에서는 거북이와 돌고래, 고래상어까지 경이로운 해양 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즐거운 물놀이가 끝났다면 숙소 근처 마사지샵을 방문하여 마사지를 받으며 피로를 녹이며 여행을 마무리하세요. 즐거운 보홀 여행은 체류하는 기간에 따라 더욱 다양한 것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해 드린 보홀 여행 일정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