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잉카 문명의 산물인 페루의 마추픽추 소개

안데스 산맥 높은 곳에 자리 잡은 마추픽추는 고대 잉카 문명의 독창성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페루의 산등성이에 자리 잡은 이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성채는 계속적으로 모험가와 역사 애호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잉카의 잃어버린 도시’라고 불리는 마추픽추는 남미 페루의 안데스 산맥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마추픽추 지역 우루밤바 주 쿠스코 지역의 해발 약 2,430m(7,970피트) 높이를 자랑합니다. 15세기 중반 잉카 황제 파차쿠티가 건설한 마추픽추는 잉카 문명의 건축 및 공학적 우수성을 상징합니다. 마추픽추의 건축물은 정교하게 만들어진 건식 돌담, 인상적인 농업용 테라스, 복잡한 배수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경이로운 건축물입니다. 유적지 내의 주목할만한 구조물로는 태양의 사원, 인티와타나 돌(천문학과 관련된 의식용 돌), 세 개의 창문이 있는 방 등이 있습니다. 또한 마추픽추는 문화적, 역사적 중요성을 인정받아 198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모으고 있으며 전 세계 사람들이 숨 막히는 아름다움을 목격하고 고대 과거의 신비를 풀기 위해 모여듭니다. 방문객의 유입이 많고 유적지의 민감한 특성으로 인해 현재 다양한 보존 조치가 시행되었습니다. 방문객들은 지정된 경로를 따르도록 권장되며, 마추픽추의 무결성을 보존하기 위해 고고학 단지 내 특정 활동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페루 마추픽추 찾아가는 길

마추픽추까지 찾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쿠스코에 가야 합니다. 페루의 수도인 리마나 남미의 다른 주요 도시에서 쿠스코의 알레한드로 벨라스코 아스테테 국제공항으로 비행기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쿠스코에 도착하면 고도가 조금 더 높기 때문에 적응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아구아스 칼리엔테스로의 여행을 선택하세요 쿠스코에서 아구아스 칼리엔테스까지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방법은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며 쿠스코나 올란타이탐보 마을에서 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기차를 타는 것은 꽤 경치가 좋으며 계곡을 통과하고 강을 따라 지나가며 앞으로 다가올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험심이 넘치고 내면의 탐험가를 찾고 싶다면 잉카 트레일(Inca Trail) 트레킹의 방법도 있습니다. 며칠이 걸리지만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 또한 경험의 일부입니다. 고대 유적지와 울창한 숲을 지나 마침내 태양의 문(Sun Gate)을 통해 마추픽추에 도착하게 됩니다.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도착 Aguas Calientes에 도착하면 거의 다 온 것입니다. 이 마을은 마추픽추 기슭에 있는 번화한 중심지이며, 이곳에서 마추픽추 입구까지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가는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버스를 타는 것 자체가 모험이며, 주변 산의 숨 막히는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페루 마추픽추에서 모험적인 트레킹 하기

페루 마추픽추 트레킹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순한 하이킹이 아닙니다. 입이 떡 벌어지는 풍경과 고대 유적지를 탐험하는 본격적인 모험입니다. 먼저, 옵션이 있습니다. 고전적인 선택은 약 4일이 걸리는 전설적인 트레킹인 잉카 트레일(Inca Trail)입니다.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울창한 숲을 하이킹하고, 고대 잉카 유적지를 만나고, 마침내 태양의 문을 통해 마추픽추에 도달하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인기가 많기 때문에 미리 허가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적이 드문 곳을 찾고 있다면 Salkantay Trek이나 Lares Trek과 같은 대체 트레킹이 있습니다. 조금 덜 붐비고, 높은 산길을 건너거나 현지 케추아족 공동체를 만나는 등 각각 고유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추픽추에서 트레킹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해수면 가까이 살고 있는 여행자에게는 높은 고도가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트레킹을 시작하기 전에 쿠스코에서 적응하는 데 시간을 좀 투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트레킹을 시작했다면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고 경치를 감상하며 동료 트레커들과 대화를 나누며 올라오세요. 마추픽추에 도달하는 것만이 최종 목표라고 생각하고 경주하듯 달려오다 보면 제대로 즐기지 못할 수 있습니다. 육체적이고 정신적인 도전이 될 수 있는 마추픽추 트레킹은 준비된 여행자들이 정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