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나키나발루 블루모스크

코타키나발루 여행 날씨 대비하기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보르네오 섬에 위치해 있습니다.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코타키나발루는 자연의 아름다움, 풍부한 문화, 그리고 현대적인 매력의 완벽한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코타키나발루에 여행하기 전에 날씨에 대해 미리 알아둔다면 더할 나위 없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코타키나발루는 2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이며  9월부터 1월까지는 우기입니다. 우기에는 비가 많이 내리지만 스콜성 비가 많이 내리므로 이 시기에도 여행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구분되는 두 계절의 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는 코타키나발루의 기온은 일년 내내 섭씨 30도를 맴돌며, 언제나 여행자들에게 따뜻하고 환영받는 분위기를 제공합니다.건기 날씨는 맑은 하늘과 야외 모험을 위한 이상적인 조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간간이 비가 내리는 우기에는 푸르른 풍경과 활짝 핀 자연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언제 방문하든 코타키나발루의 날씨는 즐거운 경험을 보장하지만, 알맞은 짐을 꾸리기 위해 여행 전에 일기 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항상 현명합니다. 특히 비가 종종 내리는 날씨인 우기 때에는 우산 겸 양산을 여행 출발 전에 미리 챙겨간다면 날씨가 흐려지며 비가 올 때에도, 뜨거운 햇빛이 내리쬘 때에도 모두 함께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미리 알고 대비한다면 어떤 날씨에도 아름다운 코타키나발루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필수 준비물

관광객들이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시작할 때, 현명하게 짐을 꾸리는 것은 중요합니다. 열대 기후는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었을 때 더욱 효율적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관광을 다닐 때 헐렁한 옷, 반바지, 그리고 편안한 신발을 챙겨가세요. 이에 더불어 석양이 아름다운 나라인 코타키나발루에서 사진 찍는 것도 필수이기에 편하고 예쁜 원피스, 트로피칼한 느낌의 의상을 챙겨간다면 더욱 좋습니다. 혹시 코타키나발루에 방문하였을 때 장엄한 키나발루 산을 정복하고자 계획하였다면 목을 축일 물과 튼튼한 등산화를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는 휴양지로 유명합니다. 섬에서 호핑 투어와 다이빙 체험을 많이 합니다. 이러한 섬 호핑과 다양한 해양 생물을 탐험하기 위해서는 수영복과 자신만의 스노클링 장비를 미리 챙겨가세요. 고프로 또는 방수가 되는 카메라는 물속에서의 아름다운 나와 동료들, 그리고 경이로운 산호초와 물고기 등 수중 세계를 포착하기 위해 필수품입니다. 또한 당일 여행을 위한 배낭, 자외선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SPF가 높은 선크림, 선글라스나 모자, 재사용 가능한 물병, 그리고 모기기피제 등을 가지고 가세요. 앞서 이야기하였든 우산 겸 양산을 챙긴다면 햇빛과 소나기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준비물을 챙겨간다면 어떤 관광 또는 액티비티를 하게 되어도 어려움 없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3일간의 추천 일정

첫째날 일정 : 보르네오의 풍부한 유산을 탐험하고 전통적인 공예품들을 보기 위해 사바 주립 박물관을 방문하세요. 지역 상인들이 그들의 공예품과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선보이는 활기찬 가야 거리 시장을 거닐어 보세요. 사바의 토착 부족들의 전통에 몰입하면서, 매혹적인 마리 마리 문화 마을을 방문하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하세요.둘째 날 일정 : 아일랜드 파라다이스와 해양 불가사의 다섯 개의 숨 막히는 섬들의 무리인 툰쿠 압둘 라만 해양 공원으로의 당일치기 여행을 시작하세요. 스노클링, 다이빙과 같은 수중 활동을 하거나 자연 그대로의 해변에서 간단히 햇볕을 쬐세요.활기찬 산호초와 다양한 해양 생물을 위해 마누칸 섬을 방문하세요. 코타키나발루의 해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마법 같은 일몰 유람선을 타고 돌아와서 마사지를 받으며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셋째 날 일정: 키나발루 산 정복 또는 열대 우림 탐험 모험적인 영혼들을 위해, 하루를 키나발루 산 정복에 바치거나 유네스코에 등재된 키나발루 공원을 통한 트레킹을 선택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더 편안한 속도를 원한다면, 오랑우탄과 피그미 코끼리를 포함한 다양한 야생 동물의 서식지인 키나바탄강의 열대 우림을 탐험하세요. 무성한 녹색으로 둘러싸인 포링 온천에서 편안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마지막으로 코타키나발루에서 편안한 마사지를 다시 한번 받으며 일정을 마무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