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위스 융프라우 쉽게 찾아가는 방법

스위스 여행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장소는 만년설이 생각나는 융프라우 일 것 입니다. 융프라우에 찾아가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한국인의 여행 코스를 고려하여 추천드리겠습니다. 가장 숙박을 많이 하는 지역인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를 찾아가려면 먼저 인터라켄 동역에 도착해야합니다. 인터라켄 동역에서 기차를 탑승하여 그린델발트 터미널 역까지 이동해야합니다. 그린델발트 터미널역에 도착하여 나오면 아이거글레처라는 곤돌라를 타기 위한 탑승장으로 이동합니다. 기차역과 곤돌라 탑승장은 도보 5분 이내이기 때문에 찾아가기에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아이거글레처 탑승장에서 티켓을 구매한 뒤 곤돌라를 타고 융프라우요흐까지 올라가게됩니다. 곤돌라를 타고 천천히 순항하는 동안 점점 아이거 북벽에 가까이 다가가는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융프라우요흐에 도착한 것은 우리가 원하는 융프라우 정상에 도착한 것은 아닙니다. 융프라우요흐에서 또다시 기차를 타면 어두운 동굴 기차길을 통과하여 마침내 정상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 방법 이외에도 인터라켄 동역에서 출발하여 그린델발트, 클라이네샤이덱을 통하여 융프라우요흐에 가거나 라우터브루넨을 거쳐서 도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여행 일정과 숙소위치 등을 고려하여 가장 합리적인 길을 선택하여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스위스 융프라우 하이킹 코스 추천

융프라우 정상을 갔다 온 것으로 융프라우 관광을 마치기에는 큰 아쉬움이 남습니다. 스위스에 간다면 반드시 융프라우에서 하이킹을 하면서 내려와보시기를 바랍니다. 하이킹 코스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 경험상 가장 편안하면서 경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흔히 융프라우 37번 하이킹(아이거워크)이라고 부르는 코스입니다. 정상 관람이 끝난 이후 1시간~2시간정도 더 할애하여 두 발로 걸어 내려오다보면 믿기지 않는 풍경과 평화로움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 경로는 아이거글레처에서부터 클라이네샤이덱까지 걸어 내려오는 길입니다. 융프라우 정상에서 열차를 타고 내려오다가 '아이거글레처'역에서 내립니다. 이 역에서 내리면 아래로 걸어 내려가는 길이 보입니다. 여기서부터 한 갈래 길로 쭉 걸으면서 경이로운 풍경들을 구경하게 됩니다. 대략 해발 2,320m에서 시작하여 걷는 코스는 선선하고 걷기 좋은 환경을 자랑합니다. 길이 구불구불하거나 많지 않아서 여행객들은 자연스럽게 내려가다보면 클라이네샤이덱 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 풀을 뜯고 있는 젖소와 함께 걷고 맑고 청아한 색의 호수를 감상하며 하이킹해보세요. 잊을 수 없는 스위스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 코스 이외에도 멘리헨에서부터 클라이네샤이덱으로 거슬러 올라오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 소개한 하이킹 코스는 융프라우 정상을 등지고 걷는다면 이 코스는 융프라우를 바라보며 걸을 수 있습니다.

스위스 융프라우 여행 전 날씨 확인하기

스위스 융프라우에 가기 전, 여행객들은 날씨에 대한 걱정이 앞설 수 있습니다. 꼭 융프라우가 아니더라도 스위스 여행을 다닐 때에는 맑은 하늘에 깨끗한 만년설, 장관을 이루는 산의 모습과 강을 즐기기 위하여 날씨를 챙겨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휴대폰에 설치된 기본 날씨 어플을 통해 내가 있는 지역과 관광하고자 하는 지역의 날씨를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위스에서는 특별히 '메테오 스위스'라는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실시간으로 구름, 비, 바람 등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융프라우 정상은 매우 춥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는 예쁜 사진을 남기기 어려울 뿐 아니라 정상적인 관람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날씨 어플에 해 모양이 있거나 작은 구름, 5mm이하의 비 소식이 있다면 융프라우에 방문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더 험악한 날씨가 기다리고 있다면 산에 올라가는 것 보다 다른 지역의 박물관 등 실내 활동을 계획하는 것이 보다 현명합니다. 또한 융프라우 정상은 매우 춥고 하이킹을 하는 길은 계절에 따라 다른 날씨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두터운 옷을 준비하고 여러겹 옷을 껴입어서 이동 상황에 따라 체온 조절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의 경관을 마음껏 뽐내는 스위스 여행을 떠난 다는 것은 매우 설레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발하기 전 날씨도 꼭 확인하여 더욱 만족도 높은 여행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