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겨울이 찾아온 요즘, 추위를 떠나 따뜻한 나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보홀은 현재 인천과 김해에서 직항으로 운영되는 항공이 있고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기 좋은 따뜻한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 겨울에 이어 이번 여름에도 또다시 보홀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만큼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저의 직접적인 후기 및 지인 후기를 함께하여 선정한 가족 및 연인, 친구와 함께 가기 좋은 보홀의 리조트 5군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리조트 소개를 통해 이름, 위치, 대략적인 가격, 장단점, 꿀팁 등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보홀 취향별 리조트 추천 top 5
1. 보홀 헤난 알로나 리조트
알로나비치 바로 앞에 위치한 헤난 알로나 리조트는 보홀 여행을 계획하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이 리조트의 장점은 단연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쾌적하고 넓으며 잘 갖춰진 리조트 시설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너무 대형 리조트고 사람들이 붐비기 때문에 이를 단점으로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치 : 알로나비치 바로 앞 (보홀 투어 및 구경을 하기에 가장 접근성이 좋음)
체크인 및 체크아웃 : 체크인 오후 3시, 체크아웃 오전 11시
대략적인 가격 : 성수기와 비수기, 평일 주말의 차이가 있지만 비수기 20~30만원, 성수기 50~70만원정도입니다.
(자세한 가격은 여행사이트 등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꿀팁 : 해피아워 이용 시 맥주 1+1 이용 가능 ( 15:00~19:00) , 풀억세스룸 예약 시 풀장과 연결된 객실
2. 보홀 단비 리조트
단비리조트는 가성비와 감성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예쁘고 아담한 숙소입니다. 주로 0.5박을 원하는 투숙객이 많이 이용하지만 직접 방문해보고 느낀 점은 온전하게 리조트를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점이였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 하지만 저렴하기때문에 시설이 낙후되거나 수영장이 좁다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가족 단위로 놀기에 충분히 예쁘고 관리되는 수영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점은 대형 리조트만큼 다양한 시설을 갖추지는 않았다는 점 정도입니다.
위치 : 구글맵 참고
대략적인 가격 : 10만원 선
꿀팁 : 패밀리룸 예약 시 가족간에 넓게 사용 가능, 리조트 내 환전 가능, 수영장 이용시간 김 (09:00~22:00)
3. 보홀 노스젠빌라
노스젠빌라는 제가 다시 보홀에 여행계획을 세우면서도 꼭 넣고자하는 리조트입니다. 노스젠빌라는 맹그로브숲과 선셋으로 유명하여 숙박을 하지 않아도 데이투어로 찾아오는 손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숙박을 하면 더 여유롭게 볼 수 있다는 점~? 노스젠빌라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며 붐비지 않고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느낌이며 수영장과 자연 뷰가 아름답습니다. 또한 투숙객은 언제나 무료로 맹그로브숲길을 산책하고 숲길 속에 있는 자연 속 마사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알로나비치와는 조금 떨어진 거리라는 점입니다.
위치 : 팡라오섬 북서쪽 방향 (구글맵 참고)
대략적인 가격 : 비수기 10~20만원, 성수기 20~40만원 정도
꿀팁 : 꼭! 리조트에 있는 맹그로브숲 마사지를 받아보세요. 또한 사우스팜 리조트와 제휴되어있어 숙박기간동안 사우스팜 리조트 내 시설을 모두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비치 포함)
4. 보홀 비그랜드 리조트
알로나비치 근처에 위치하나 안쪽으로 들어가면 볼 수 있는 비그랜드 리조트는 알로나와 가깝지만 보다 덜 붐비고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규모가 크고 가족 객실이 잘 되어있고 가격이 좋기 때문에 가족단위 숙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조그마한 프라이빗 비치가 있어 휴양지의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걸어서 접근성 좋게 보홀 중심가를 다니기에는 조금 한적한 곳이라는 점입니다.
위치 : 알로나비치 부근
대략적인 가격 : 20~40만원 정도
꿀팁 : 밤 10시까지 수영장 사용 가능 , 조식 추천!
5. 보홀 아모리타 리조트
이곳은 저의 지인이 다녀와서 200프로 추천한다고 이야기해주었던 리조트입니다. 이 리조트에도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 즐길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다른 리조트와는 차별화되는 액티비티는 무료 양궁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보홀이라는 멋진 자연환경 속에서 양궁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수영장이 6시까지 운영한다는 아쉬움 정도라고 하였습니다.
위치 : 팡라오섬 남쪽
대략적인 가격 : 30~50만원 정도
꿀팁 : 수,토요일 오전7시에 하는 요가클래스가 좋아요!, 자전거를 대여하여 자연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