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겨울 프랑스 파리 여행의 장점

첫 번째 장점은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아름다운 겨울 풍경입니다. 겨울 동안만 느낄 수 있는 파리의 아름다운 광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짝이는 조명들, 축제 장식들, 그리고 매력적인 크리스마스 시장들로 가득 찹니다. 샹젤리제 거리나 몽마르트르의 조약돌 거리들을 거닐고 있는 것은 동화 속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파리의 상징, 에펠탑은 도시의 낭만적인 매력을 향상하는 마법의 분위기를 만들면서, 빛이 나는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겨울에 파리를 방문하는 것의 중요한 이점들 중 하나는 관광객의 수가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루브르와 노트르담과 같은 유명한 명소들은 더 접근성이 좋아져서, 관광객들은 평소에 느꼈던 혼잡함 없이 예술과 역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 성수기보다 덜 복잡한 분위기는 낭만적인 휴가를 찾는 커플들에게 완벽하고, 관광객들은 아늑한 카페나 센 강을 따라 조용한 산책을 즐기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겨울은 파리의 미식가들에게 큰 즐거운 계절입니다. 겨울철 계절음식으로 가득찬 거리가 관광객들을 반겨줍니다. 안젤리나에서 벨벳 같은 핫초코 한 잔으로 몸을 녹이거나 전통적인 프랑스 양파 수프를 즐겨보세요. 그 지역의 요리사는 축제 분위기의 페스트리를 선보이며 여러분의 겨울 요리에 달콤한 맛을 더해줍니다. 이 계절에 파리의 비스트로와 베이커리를 탐험하는 것은 여러분의 미뢰를 위한 여행으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겨울 프랑스 파리 여행의 단점

겨울 분위기는 마법과도 같지만, 날씨가 춥다면 하루종일 돌아다니거나 이동하는 것에 아무래도 제약이 생길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겨울의 파리는 섭씨 1도에서 8도의 온도로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날씨는 한국의 겨울과 비슷한 날씨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 않을 수 있지만 추운 기후에 익숙하지 않은 관광객이라면 차가운 바람은 파리 시내를 둘러보는 것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두껍고 좋은 외투, 그리고 튼튼한 부츠 등 방한용품들은 도시를 탐험하는 동안 따뜻하고 편안하게 지내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두터운 방한 용품들을 챙겨 이동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단점이 되겠습니다.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압축파우치 등 짐을 줄일 수 있는 여행 아이템을 구매하여 챙겨간다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마찬가지로 겨울 날씨는 특정한 외부 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공원에서의 소풍과 센 강에서의 여유로운 보트 타기는 추위 속에서는 덜 매력적이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하지 않게 됩니다. 파리의 일부 정원과 야외 명소는 겨울이라는 계절 동안 접근이 제한되거나 다른 계절에 보는 것보다 매력이 떨어져 보일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합니다. 따라서 날씨에 의존하는 계획을 짜기 보다는 야외활동과 실내관광을 적절하게 배분하여 미리 생각해두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리에는 유명한 박물이 많으며 즐길 수 있는 실내 행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미리 찾아보고 계획해둔다면 프랑스 파리를 겨울에 방문한다고 해도 끄떡없을 것입니다.

겨울 프랑스 파리 여행 챙겨야 할 준비물

기본적인 여행 준비물을 다 챙겼다면 겨울에 프랑스 파리에 가기 위한 준비물, 그리고 제가 다녀왔을 때의 경험을 생각하여 필요한 것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겨울 파리 여행을 위해서는 따뜻한 코트, 레이어, 방수 부츠, 그리고 추운 날씨 액세서리와 같은 필수품들을 챙기세요.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 압축파우치 등 짐의 부피를 줄일 수 있는 여행용품을 챙기면 유용합니다. 또한 언제 올지 모르는 잠재적인 비를 대비해서 들고다니기 편한 휴대용 우산을 들고 가고 보습제와 립밤도 함께 준비하여 피부를 챙기는 것도 중요합니다.사진 찍을 일이 많은 아름다운 파리에서는 휴대폰, 카메라 등의 휴대용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세요. 하지만 이와 더불어 소매치기의 위험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소매치기에 대비한 힙색, 휴대폰 연결고리 등 안전장치를 챙겨간다면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사진을 찍고 파리 시내를 돌아다닐 수 있을 것입니다. 파리에서 지하철을 타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는 '나비고'라는 교통카드를 발급하는 것입니다. 이 교통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증명사진이 필요하니 여분의 증명사진(여권사진)을 챙겨간다면 보다 편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권사진을 챙긴다면 혹시 모를 여권 분실에 있어서도 대비할 수 있는 수단이 되니 반드시 챙기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박물관 방문과 같은 실내 활동을 계획하고 유명한 식당에 갈 예정이라면 미리 예약해 둔다면 기다리거나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늘 그렇듯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비하여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고 가는 것을 권유합니다.

반응형